만약 포터 자동차보험 만기일전에 폐차하려고 하는데 압류때문에 일반폐차를 할 수 없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? 일반폐차로 폐차할 수 있다면 24시간 이내에 폐차말소가 가능하므로 문제 없겠지만 압류폐차의 경우에는 폐차말소가 완료되는 시점까지 45~60일이 소요되므로 그 전에 보험만기가 도래한다면 재가입해야 합니다.


하지만 재가입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?



많은 차주님들이 이 부분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데요. 이런 경우에는 자동차보험을 말소될때까지 연장하는 방법과 연장하지 않고 과태료를 납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 그러나 미가입 상태로 한달만 경과해도 10~15만원 정도가 부과되므로 기본적인 보험, 즉 책임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.


의무보험 미가입시 10일까지 15천원, 그 이후에는 일당 6천원씩 부과되며 최고 90만원까지 부과됩니다. 그러므로 압류폐차를 진행하실 때는 여유가 없더라도 꼭 의무보험을 유지하여 과태료를 부과되는 일이 없도록 하시면 좋겠습니다.




만약 사정이 어려워 차량을 노상에 방치하고 있거나 사고 혹은 고장에도 불구하고 수리비가 너무 비싸 방치하고 있다면 이 때도 폐차를 해야하는 타이밍입니다. 방치차량으로 신고되면 이를 처리해야 하는데 만약 처리하지 못하고 계속하여 방치하면 최고 300만원까지 범칙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. 그러므로 주의해야 하는데요.


압류때문에 방치하고 있거나 수리비가 비싸 폐차하고 싶어도 압류때문에 폐차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지금 바로 연락주세요. 폐차119와 상담하셔서 압류폐차를 진행해야 합니다. 만약 조건이 부족하다면 의논을 통해 폐차조건을 맞출 수 있도록 합니다.



포터 압류폐차를 위해서는 서류도 필요합니다. 자동차등록증 원본과 신분증 사본, 그리고 위임장에 도장을 찍어 차량과 함께 폐차장으로 입고해주시면 됩니다. 만약 차량 운행이 불가능하다면 무료견인차량을 보내드려 안전하게 폐차장으로 입고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.


꼭 포터가 아니더라도 모든 차량에 과태료 체납, 세금 체납 등의 문제로 압류가 많아 폐차를 못하는 상황이라면 연락주세요.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.



포터압류폐차 승용차압류폐차 등 궁금하신 점은 언제든 전화주시면 친절 상담해 드릴것을 약속드립니다. 오늘도 코로나 조심, 항상 마스크 착용하시는 것 잊지마세요!

이 글을 공유합시다
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